본문 바로가기
주식을 주식주식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6월2일~3일

by 스모모카스테라 2021. 6. 3.
728x90
반응형

요즘 공모주 청약 분위기가 안좋아서
이번 공모주 청약은 안하려고 하다가
엘비루셈이 반도체쪽 기업인 걸 확인 하고
청약을 하기로 했다.
해봤자 1주 받을 거 같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ㅋㅋ

엘비루셈(LB LUSEM)
반도체 소자,IC제조 등 다이오드,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 소자 제조업체로
반도체 후공정 전문회사
LG의 자회사로 시작해 지금은
그 유명한 엘비세미콘이
최대 주주다!(지분율 68퍼)
엘비세미콘은 한 때 방탄관련주로
날렸던 그 종목 ㅋㅋㅋㅋ
(지금은 지분을 모두 팔았다고한다)
이름이 이상해서 그랬드만
엘비시리즈다 ㅋㅋ

 

 

 

 

 

디스플레이와 드라이버 IC 시장의 지속 성장이 예상되고
디스플레이 제품 트렌드 변화로 인한 드라이버 IC시장 규모 증가 기대와
올레드 시장의 성장을 인해 매출 성장이 기대됨
중국 LCD디스플레이 패널업체 영업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함
그리고 신사업인 전력반도체 패키징 시장 진입을 위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한다.

 

 

 

 

매출과 영업이익도 점점 늘어나서
나쁘지 않다.

최대주주 엘비세미콘의 차트
아마 비슷하게 가지 않겠냐는 의견이 좀 많은듯하다.

엘비루셈 청약은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분위기는 약간 안좋은거 같다 ㅠㅠ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 1419대 1에
공모가는 희망공모가범위내 최고가인 14,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일반공모청약 150만주에 대해 청약이
6월2일~3일 진행된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
난 한투만 있어서 한투만 신청 했는데
아직까지 중복청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두개 다 있으시면 중복청약 하시길
균등,비례 배정으로 나뉘는데(보통 50대50 비율)
균등배정은 최소증거금만 있으면 최소 1주는
받을 수 있는 배정이고
비례는 말 그대로 증거금이 많을 수록 많이 받을 수있는 배정
보통 청약은 10주가 기본이고
청약증거금은 신청금액의 50퍼가 필요하다.
한투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2천원있고
배정받지 못하면 수수료는 안나온다고 한다.

한투 청약 하는 걸
캡쳐 하려고 했는데
깜박함 ㅋㅋㅋ

그냥 하라는 대로 하면 된다 ㅋㅋㅋ


 

 

 

 

 

일단 2일 경쟁률 상황

나는 지난번에 청약 공모주로
모은 돈이 약간 쌓여 있어서
그걸로 청약했다.
가능한 수량이 30주라 30주 했다 ㅋㅋㅋ
이번에도 따상 이런건
바라지도 않지만
수익은 좀 나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전엔 그냥 청약 하고
뭐하는 곳이냐 이러고 찾아봤는데
이번엔 요렇게 대강 이라도
찾아봐서 좋았던거 같다.
그리고 아는 만큼 보인다고
다른 식견이 높으신 분들의
포스팅을 보니 내껀 정말 별로 라는
생각이 ㅠㅠㅠ 그래도
앞으로 더 열심 공부해 봐야겠다고
결심했다!
그래도 예전 보다는
더 잘 볼 수 있게 되었는데
더 분발 해야겠다.



3일 청약 마감
경쟁률이
824.51:1

청약 증거금은 약 8조6천574억원이
모였다고 한다.


따상에 성공했던
삼영에스앤씨의 경쟁률은
2392.84:1이었는데
약하다 약해

엘비루셈은
6월 11일에 코스닥에 상장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